라디오스타 라스 이희준 공황장애 고백, 극복 사연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공황장애를 고백한 배우 이희준 씨의 극복 사례를 통해 공황장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희준 공황장애 고백
배우 이희준 씨는 넝쿨당 등 작품을 3개나 하고 있을 무렵, 욕심을 내서 무리하는 상황 속에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높아 힘이 들었던 시기였다고 합니다. 그때 코미디 연극을 하는 도중 한 대사를 앞두고 공황발작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죽을 것만 같은 고통을 느껴 다시 그 무대의 그 대사를 앞두고는 너무 긴장되고 무서운 마음이 앞서 연기가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이대로는 안될 것 같아 배우를 그만둬야 하는 고민까지 하다가 우연히, 법륜스님이 영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이 있어 참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이러한 사연을 이야기하며 배우를 포기할 정도로 힘이 드는 상황인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겠느냐는 물음에 법륜스님의 명쾌한 해답을 듣고 마음이 편안해졌고 글로 기록해놓고 영화로 기록해 놓고 싶은 마음에 "병훈의 하루"라는 단편영화도 각본, 연출하여 만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의 내용입니다.
지난 1일 오후 MBC FM4U ‘FM 영화음악 정은채입니다’에는 배우 이희준이 출연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이 날 라디오에서 이희준은 DJ 정은채와 대화하는 도중에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고백해, 청취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희준은 “드라마 출연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중 4년 전쯤부터 갑작스럽게 공황장애가 찾아왔고 극복하려고 애를 써 봤지만 더 힘들어지기만 했다”며 당시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이희준은 “처음에는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정하기 힘들었지만 인정하게 되면서 나아지기 시작했고 지금은 많이 좋아진 상태”라고 전했다.
또한 이희준은 최근 자신이 직접 메가폰을 잡고 주연까지 한 단편영화 ‘병훈의 하루’를 소개하며, 지난 몇 년간 공황장애를 앓아온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영화로 만들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희준은 "‘병훈의 하루’가 전주 국제영화제의 공식 경쟁 부문인 단편영화 부문에서 본선 진출 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면서 "자신의 경험을 솔직 담백하게 풀어낸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공황장애의 특징
일반적이지 않은 사건, 예를 들어 천재지변이나 사고, 전쟁 등이 일어난 때에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것은 정상적인 뇌의 반응이다. 그러나 예기치 않게 아무런 유발요인 없이 느닷없이 발생하거나 일상생활에서의 사소한 유발 상황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불안증상과 발작이 일어나는 것을 '공황발작'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공황장애 환자는 첫 공황발작 시, 심박이 매우 가쁘게 뛰고, 호흡이 곤란해지는데, 이는 공황발작에 동반되는 과호흡증후군의 한 증상이므로, 응급실을 찾기보다는 봉투 호흡법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공황장애가 무서운 점은, 공황발작도 견디기 힘든데 거기서 오는 예기불안이 환자들을 미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게 왜 무섭냐면 공황발작은 불특정 상황에서 예기치 않게 발병하는 경우가 흔한데, 운전 중에 발생하거나 특정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 등에게 발병함으로써 나 자신과 타인이 위험해질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 해당되면 일상생활에서나 직장생활에서 언제 또 발작이 올지 모르는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가 없게 되고, 어떤 식으로든지 행동에 변화가 온다. 특히 부정맥과의 관계가 두드러지는데 부정맥이 심리적인 불안감을 일으켜 공황장애를 동반하거나, 공황장애인 줄 알았는데 부정맥 증상인 경우 거나 하는 식이다.
공황장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2020/08/13 - [정신건강 정보/정신장애] -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원인, 진단, 치료방법 등 총 정리!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원인, 진단, 치료방법 등 총 정리!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원인, 진단, 치료방법 등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증상, 원인, 진단, 치료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성 �
storymentalhealth.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