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 정보

크린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등 총정리

by 종합지원센터 2020. 9. 4.
반응형

크린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등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랜베리(크린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크랜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크린베리란?

크랜베리는 진달래과 삼나무 속 돌 코뿔 소아 속 식물로 역시 '베리'라고 불리는 장미과 산딸기 속 라즈베리, 블랙베리와 다른 종류입니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꽃이 피는 모습이 학이 나는 모습과 비슷해서 크린베리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원산지는 유럽에서 북아메리카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미국은 크린베리의 일대 생산지입니다. 이어 캐나다, 칠레, 터키 등에서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9월 하순부터 초봄에 걸쳐 수확되어 미국과 캐나다의 가을 명절인 추수감사절에 먹는 칠면조 요리의 소스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신맛과 아삭함이 강하기 때문에 생식에 적합하지 않고, 잼이나 주스, 소스, 말린 과일 등으로 가공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크린베리의 효능

지금부터 크린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크린베리의 첫 번째 효능. 피부의 색소침착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크랜베리의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피부의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린베리에 포함된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수많은 과일 중에서도 가장 많은 함유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크린베리의 두번째 효능. 노폐물 배출 촉진 효능이 있습니다.

 

크린베리 키나 산은 키나라고 하는 나무의 껍질에서 발견된 성분으로 크랜베리 열매와 커피 종자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살균 작용이 강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키나산이 체내에 들어가면 마 요산으로 변화하여 소변의 pH가 약산성으로 유지됨으로써 세균의 번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크린베리의 세 번째 효능.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크랜베리에는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지용성 비타민 E는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며 혈류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냉증을 개선하여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4. 크랜베리의 네 번째 효능. 장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크랜베리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배의 상태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 내의 유익균을 늘려 장 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내 노폐물과 결합되며, 대변의 부피를 늘려 천동 운동을 촉진함으로써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내 환경의 개선은 거친 피부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크린베리 맛있게 먹는 법

크랜베리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가공하여 먹는 것이 주류이며 약 95%가 주스나 소스 등의 원료가 됩니다. 가공품은 비교적 입수하기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주스

 

크린베리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가당된 것이 많지만, 가능한 한 감미료나 착색료 등의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와 함께 먹어도 깔끔하게 마시기 좋습니다.

 

레몬을 짜거나 홍차나 두유 등으로 희석시켜 드셔도 좋습니다.

2) 케이크나 젤리 토핑

 

크린베리의 아름다운 색상과 신맛을 살린 과자는 어떠세요? 냉동 크랜베리를 사용하면 간단합니다.신맛이 강한 크랜베리는 타르트나 달콤한 케이크에 깔아도 밸런스가 좋고, 크랜베리 젤리는 빨간 열매의 색이 매우 예쁘게 빛납니다.

 

크린베리 주스를 이용해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민트를 곁들이면 보기에도 더욱 산뜻해집니다.

 

3)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은 기본 설탕에 절인 것이 많기 때문에, 달고 먹기 편합니다만, 당분 과다가 되지 않게 과식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요구르트에 넣거나 잼으로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말린 과일은 오일 코팅 된 것도 많기 때문에, 잼 등으로 가공 할 때는 따뜻한 물에 씻은 후 사용하면 좋습니다.

 

크린베리의 보관법

1) 냉장 보관

 

신맛이 강하고 비교적 오래 보존할 수 있지만, 일단 구입 시 패키지에서 꺼내 찌그러짐이나 상처, 곰팡이가 있는 것이 없는지 확인합시다. 확인을 한 후 다시 저장 봉투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2) 냉동 보관

냉장 보장과 마찬가지로 내용물을 한 번 확인한 후 잘 씻어 냉동용 저장봉투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3) 잼으로 만들어 보관

 

냄비에 크랜베리, 설탕, 물 또는 화이트 와인을 넣고 졸인 후 자비소독한 병 등에 넣어 보관합니다. 설탕을 넣어도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면 물 대신 사과 주스로 끓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과자 만들기나 조림 요리의 소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린베리의 부작용

크린베리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린베리에는 옥산살 성분이 소량 함유되어 있어 신장 결석 등 신장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와파린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출혈에 관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여 건강하게 즐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린베리(크랜베리) 원액 가격 파는 곳 추천

 

크린베르 원액 구매 시에는 해외 직구가 편하신 분들은 미국이나 캐나다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국내에서 워낙 많이 판매하고 있어 할인행사, 프로모션 등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느 정도의 가격대가 이미 형성 되어 있고 할인 등의 시기를 노리시는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최근 할인행사를 하는 곳이 있으니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크린베리 효능 부작용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