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누 오일 효능, 사용법, 추천, 부작용 등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마누 오일의 효능, 사용법, 추천, 부작용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마누 오일이란?
타마누 오일은 타마누 너트 나무라고 불리는 열대 상록수에서 자라는 씨앗에서 추출된 오일을 말합니다.
타마누 오일과 타마누 너트 나무는 아시아의 특정 지역과 아프리카, 그리고 태평양의 몇몇 섬 문화권에서 수백년동안 의학품으로 사용 되어 왔습니다.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타마누 오일이 우리 피부에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대에 타마누 오일은 피부에 효능이 있는 것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타마누 오일은 암환자의 종양 성장을 억제하고, 여성들의 질염을 치료하고, HIV 환자의 증상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 효능
타마누 오일의 효과 첫번째로는 여드름, 주름, 물집, 악취, 화상, 당뇨병, 건성 및 마른버짐, 기저귀 발진, 습진, 포진, 벌레 물리는 곳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항염 성분과 항생물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종 피부 문제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두번째 효능으로는 타마누 오일은 피부 조직 생성을 촉진하는 가장 효능 좋은 성분 중 하나라고 합니다. 때문에 몇 달 묵은 색소침착들이 점점 없어지는 게 눈에 보일 정도로 뛰어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셋째로는 노화방지와 항염, 항박테리아, 기미제거, 여드름 자국 완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이 기미나 눈 그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타마누 오일에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해 이것이 피부 색깔을 교체해주고 전체적인 피부를 밝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넷째로는 타마누 오일 성분 중 항염증 성분으로 인해 경도의 화상, 종기, 물집, 상처 등의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타마누 오일 부작용
제품군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알레르기 반응 여부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제품의 사용설명서, 안내문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팔 안쪽이나 손등 등에 소량을 발라 테스트를 해보신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 이후 가려움증, 발진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단 한 후 가까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가 있을 시에는 사용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 사용법
타마누오일은 끈적임이 없고 사용감이 우수하여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미, 잡티, 여드름 등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에 소량을 발라 줄 수 있으며, 소량으로 효과를 볼 수 있고,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타마누 오일이 피부에 잘 맞는다면 페이스 오일로 2~3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방법과 바디 오일로 각종 문제성 부분 모공각화증, 악 건성 피부, 색소침착, 목주름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림이나 로션에 섞어 발라도 좋습니다.
아침보다는 저녁 세안 이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오일 성분이기 때문에 수면 시 수건 등을 베게에 올리고 수면을 취하시면 됩니다. 아침에는 미백작용으로 다시 까맣게 될 수 있으니 썬크림을 발라주며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아래는 이달의 추천 포스팅입니다.
2020/08/20 - [정신건강 정보] - 코로나 종식 예상 시기는? 2021년 후반?
2020/08/20 - [정신건강 정보]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변화 8가지
2020/07/30 - [정신건강 정보/기분장애] - 코로나 우울증 / 코로나 블루 뜻 / 극복 / 예방법 등 총 정리!
댓글